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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개발분야-임상개발
수행업무
임상팀에서는 동아ST가 개발하는 전문의약품의 국내/외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업무를 합니다. 연구본부에서 개발한 후보물질이 의약품으로서 허가 받기 위해 필요한 1, 2, 3상 임상시험을 비롯하여 허가 후 4상 시험에 이르기까지 임상 개발 전반에 걸친 업무를 수행하며, 세부적으로는 임상시험의 기획 및 타당성 검토부터 임상시험 set-up, 시험 진행 과정에서의 monitoring, 시험 종료 후 결과보고서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업무 특성 상 임상시험이 진행되는 임상시험실시기관(병원)에서 연구자와의 meeting, 기관 내 monitoring 업무 등으로 인해 타 사무직에 비하여 외근이 잦은 편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약학을 전공한 약사 면허 소지(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임상팀에서 CRA(Clinical Research Associate)로 근무하면서 개발, 연구, 생산, 학술, 영업 등 다양한 타 부서 직원들과 협업하고, 임상시험실시기관의 연구진(의사, 간호사, 약사 등)과도 지속적으로 접촉하므로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이 요구됩니다.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 능력이 우수하면 업무 수행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논문 등 문헌 작성/검토 경험이 있다면 임상시험 관련 자료 검토의 업무에 있어서 적응이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임상시험에서는 진행 과정 중에 예상치 못한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빠른 상황판단 능력과 정확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그 외에도 임상 업무에서는 많은 종류의 문서 작성 및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세심하고 책임감 있는 성격인 경우 더욱 업무에 적성이 맞을 것입니다.
개발분야-개발지원
수행업무
​개발지원팀에서는 지적재산권 관련 업무와 제네릭, 개량신약 개발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적재산권 관련 업무는 특허, 상표, 디자인의 국내외 출원, 등록 및 유지 관리, 그리고 특허조사와 분쟁 관련 업무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제네릭 및 개량신약 품목에 대하여 개발 타당성을 검토하고, 특허와 시장성을 분석하여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허가-특허 연계제도에 적절히 대응하여 대형 제네릭의 First 개발과 시장에서 차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개량신약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발본부 운영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 조율 및 지원 업무도 함께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제네릭/개량신약 개발 및 화학/바이오/천연물/의약제제 관련된 특허 업무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전공계열은 약학 또는 생명과학 계열이 선호됩니다. 업무수행상 기본적인 약학/생명과학 분야의 지식이 요구되며, 다양한 정보의 수집과 활용능력,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여러 부서, 타 제약회사/원료업체 및 외부 변리사/변호사 등과 업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며, 영어/일어 등의 외국어 능력과 상대방에게 정보를 분명하고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는 문서 작성 능력은 추가적인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개발분야-해외개발
수행업무
해외개발팀은 개발본부 개발기획실에 속해 있으며, 동아 ST가 자체개발 중인 품목을 해외 파트너사에 License-out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License-out이란 의약품의 특허 사용 및 개발, 판매에 대한 권리를 부여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 해외 제약사들에게 동아 ST 제품을 소개하고, 해외에서 동아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할 파트너를 물색하여, 계약조건을 협상하고 선정된 파트너사와 License-out 계약을 체결합니다. 따라서 해외개발팀은 제품 분석, 소개자료 작성, 시장 조사, 전략 구축, 잠재 파트너사 조사 및 Network 구축, 협상 및 계약 등의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약 후에는 파트너사로부터 계약금을 포함한 License Fee를 수취하며, 파트너사가 계약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의약품을 개발/상업화를 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의 임상 및 허가 자료를 검토함으로써, 파트너사의 개발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License-out 업무를 위해서는 의약품에 대한 지식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므로 약학 관련 전공자를 선호합니다. 또한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제품과 시장 분석 및 전략 수립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추진력, 내부 고객 및 외부고객과의 인간관계와 신뢰를 구축하는 Networking 능력과 비즈니스 언어인 영어 능력이 기본적으로 요구되며 제2외국어 구사능력은 추가적인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계약서를 논의하면서 파트너사와 함께win-win하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협상 Skill이 요구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회사를 대표하여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회사의 얼굴인 만큼 철저한 비즈니스 매너와 잠재 파트너사와 신뢰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비즈니스를 진행하려는 마음가짐과 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발분야-약사
수행업무
약사팀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제품들(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식품, 공산품)의 등록 및 관련 법령의 해석 및 준수를 할 수 있게 보조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관련 법령에 따라 연구소, 개발기획팀, 마케팅팀과 개발 방향에 대한 논의, 연구소, 공장 등과 허가 자료 생성 및 작성, 허가 등록 및 사후 관리 및 각종 기타 보고 업무를 하며, 관련 법령에 맞게 제품의 라벨 검토 업무도 담당합니다. 또한 의약품, 의약외품, 화장품, 건기식, 의료기기의 안전성 정보 관리 업무도 하고 있으므로, 파트너사와 Safety data exchange agreement 를 맺고, 정보 교환, SOP 작성 및 준수, 의약품안전관리원 등에 이상사례 등의 보고 업무를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허가등록 담당자와 Pharmacovigilance 업무 수행 능력이 필요합니다.
제반 관련 법령 등을 파악하여 허가 서류를 작성, 검토하여야 하므로, 약학, 식품 관련 전공자를 선호하고, 무엇보다 꼼꼼한 성격을 가진 분이면 좋겠습니다. 전반적인 식품 시장에 대한 이해력과 외국어 활용 능력도 논문 등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PV 업무 담당자는 이상반응 등에 대한 용어에 익숙한 분을 선호하므로, 기존에 유사 분야에 경력이 있으면 좋겠지만, 경력이 없다면 약학 전공자를 선호합니다. 역시 법령에 제시된 내용을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어야 하므로 꼼꼼한 성격이면 좋겠고, 해외 파트너사와 SDEA 의 협상을 진행하고, 이상사례 정보를 주고 받아야 하므로, 영어 능력이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연구분야-연구기획관리
수행업무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아ST 연구본부의 연구과제를 총괄하여 관리, 운영하며 새로운 연구를 기획하고 청사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략적 연구과제 분야인 천연물신약, OTC, 건기식, 헬스케어 등에 대한 연구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연구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의 의약품 니즈와 연구동향을 파악 및 연구전략수립을 하는 부서입니다.

기본자질/전공
관련 전공의 석사 이상 학위가 필요합니다(약학, 생물학, 생화학, 유기화학, 수의학, 약제학 등의 전공)​
기본적으로 제약산업과 신약의 연구, 개발에 대한 흐름을 잘 이해하고 관련 지식의 습득에 어려움이 없어야 합니다.
질환 치료제의 연구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시장을 분석하여 우리의 연구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정보 수집능력과 분석능력, 그리고 이를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Open Innovation을 통해 국내외 연구자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능력과 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능력이 필요합니다.
프리젠테이션 스킬, 및 보고서 작성,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등의 역량이 요구됩니다.
연구분야-혁신신약연구
수행업무
First-in-class의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혁신신약은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타겟 가설을 기반으로, 분자 수준으로부터 세포 수준, 동물 수준을 거쳐 궁극적으로 임상을 통해 이를 검증함으로써 만들어집니다. 동아 혁신신약연구소에서는 신규 타겟을 선정하여 유효물질을 찾고 이를 선도물질, 후보물질로 발전시키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이러한 물질을 사용하여 끈임없이 타겟 가설에 대한 약학적검증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유기화학, 생화학, 생물리, 분자세포생물학, 약학 등 다양한 분야가 함께 어우러져 실제 의학적 적용을 전제로한 진정한 중개과학 연구를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문성 :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전공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갖춤은 물론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의생명과학의 첨단과 호흡을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형 인재
창의성/진취성 : 기존의 지식과 결과로부터 끊임없이새로운 가설을 구상하고 이를 테스트함에 있어서 처음 해보는 시도에도 주저함이 없는 인재
직업정신 : 공과 사의 철저한 구분, 특히 연구 관련 논의에서 개인간의 쌓은 친분관계를 배제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일 관련 비판을 개인적 공격으로 혼동하지 않는 인재
시민의식 : 사람과 사람 사이 다양한 성향과 사고방식의 다름이 존재함을 인정하고 존중할 줄 아는 인재
주인의식/사업가정신 : 남의 일을 해주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한 나의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스스로 가치를 만들어가는 인재
연구분야-바이오텍연구
수행업무
바이오신약 연구분야에서는 바이오 물질을 신약으로 허가 받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여러 질환 가운데 바이오의약품으로서 경쟁력이 있는 질환을 선정하고, 약물타겟을 설정하여, 이에 적합한 새로운 바이오물질(항체, 또는 치료용 단백질 등) 연구를 수행하게 됩니다. 세포주 개발 연구분야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의 가장 기초가 되는 업무로 항체 등의 재조합 단백질 치료제의 생산용 세포주를 만드는 연구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동물세포의 배양, Plasmid vector 제작 및 고생산성 세포주 선별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바이오신약 연구분야에서는 약학, 생물학, 생명공학, 분자생물학, 수의학 등의 전공계열 석사학위 소지자는 지원가능하고, 개인 역량에 따라 입사 후에 특정 연구파트로 배치되어 해당 분야에 필요한 세부적인 기술과 지식 습득의 기회가 있습니다. 약리연구 및 약효평가 분야에는 작용기전 연구, 평가용 동물모델 구축, 후보물질 평가를 위한 시험계 확립, 세포를 이용한 Biochemical assay, 세포분석 등의 경험이 있다면 업무수행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포주 개발 연구분야에는 모든 바이오 관련 전공자의 지원이 가능하며, 특히 동물세포 배양 및 분자생물학적 연구기법에 대한 이해와 능숙한 활용능력이 필요합니다. 세포주 제작 뿐 아니라 기반기술 개발도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vector/host cell engineering 관련 연구능력을 가진 지원자는 큰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연구분야-신약연구
수행업무
신약연구소는 신규 저분자 합성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일을 합니다. 대부분의 신약개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화함물 합성 및 약효평가, 약동역학, 분석법 개발, 독성평가 등을 자체적으로 또는 외부 협력기관과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임상개발 및 허가 후 마케팅에도 참여하므로 신약개발에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개발된 합성의약품으로는 자이데나, 시벡스트로, 슈가논이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발매/판매되고 있습니다.
신약연구소에서는 감염성질환과 대사성질환 연구에 집중하면서 항암제와 기타영역으로 연구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선 전문적이고 다양한 과학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연구원으로 입사하기 위해선 화학, 생물학, 약학, 수의학 등의 석사이상의 학위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신약이 글로벌개발을 목표로 연구되므로 해외 연구 자료 및 논문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영어 독해능력이 필요하며 해외 연구자들과의 교류를 위해 일상적인 회화능력이 요구됩니다. 신약을 연구한다는 것은 오랜 시간 수많은 실패를 극복할 수 있어야 하므로 자기 연구에 대한 집중력, 인내력과 함께 긍정적인 사고방식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신약연구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첫번째 덕목은 인류에게 꼭 필요한 신약을 개발하여 고통 받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싶다는 간절한 인류애적인 사명감입니다.
연구분야-제품개발연구
수행업무
제품개발연구는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 원료 및 제제 개발, 신약 원료 합성공정 연구 및 제제설계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개발하여 회사의 지속성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신규염, 결정형, 신제형등 specialty generic 제품개발, Pro-drug, 투여경로변경, DDS 기술활용한 독자적인 개량신약 제품개발, 그리고 복합제, GR Platform 기술을 활용한 자사신약 Line-Extention 제품 개발을 포함합니다. 원료 관련 제품을 개발하는 개량신약 연구팀과 제제 관련 제품을 개발하는 제품개발연구팀으로 구성되어 있고,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용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업무를 포함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약제학, 제제학, 물리약학 등의 전공계열은 제품개발연구팀에서 선호되고, 화학, 합성 등의 전공계열은 개량신약연구팀에서 선호됩니다. 프로드럭/신규염 합성, 제형변경 연구 등 개량신약 연구 경험이 있거나 패치제, 가용화, 서방정 등 DDS 기술 연구 경험이 있는 인재는 더욱 좋습니다. 분석이나 개량신약 약효평가 전공자도 환영합니다.
영업분야-ETC마케팅
수행업무
ETC 마케팅 전문가상?” – 마케팅 전문가는 고객만족을 바탕으로 시장환경 분석을 통해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 하며, 효율적 자원운용을 통해 시장을 주도한다.

*Six Duties :
1.Situation Analysis : 외부환경 분석, 경쟁상황 분석, 내부환경 분석, 질환 및 환자 분석
2.Brand Strategy : SWOT Analysis, Brand Identity, 고객 노출 Key Message 개발, 품목 Lifecycle 고려한 목표예산 설정
3.Customer Management : Customer Targeting, 주요고객 관리
4.Marketing Execution : 마케팅 계획 / 마케팅 계획 실행 / 마케팅 실행에 대한 Review 및 Analysis
5.Resource Management : 품목 목표 설정(시장상황/경쟁상황 분석, 생산 및 재고 관리), 예산 설정(분기별/비목별 예산배분)
6.nternal/External Communication : 본부 내 or 유관부서와의 정기적 미팅 및 정보교류 / 외부 고객대상 제품설명회 참석

ETC 마케팅은 국내 처방약 시장에서 동아ST 전문의약품의 판매를 위한 품목 마케팅을 시행 합니다. 주요활동은 시장분석, 브랜드 관리, 고객관리, 심포지엄/학회/제품설명회 등의 기획 및 실행, 중장기로는 제품 Portfolio관리 등을 실행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Attitude is Everything”
특별히 선호되는 전공계열은 없습니다. 다만, 앞의 문구와 같이 올바른 생각과 태도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직장생활을 임하 면 됩니다. 추가로 회사를 대표하여 고객을 대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회사의 얼굴인 만큼 비즈니스 매너와 고객을 존중하는 마음가짐과 태도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업분야-ETC영업
수행업무
ETC는 Ethical drug의 약자로 “전문의약품” 즉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 및 복용이 가능한 약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환자의 진단 및 치료법에 대한 선택과 책임은 의사에게 있으므로 처방 약제에 대한 선택권 또한 기본적으로 의사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약품의 최종 소비자는 환자이지만, 제품을 선택하는 사람은 의사입니다. ETC 영업은 의사를 대상으로 제품의 처방을 위해 자사제품을 디테일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당사의 경우 Territory를 기반으로 하는 조직형태이므로 자신이 담당하는 지역의 의사들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제약영업사원을 주로 MR(Medical Representative)라고 불리며 이는 “의약정보 담당자” 라는 말입니다. 이를 좀 더 풀어서 정의하면 [제약회사를 대표하여 의료, 의약품의 적정한 사용과 보급을 목적으로 의*약사와의 면담을 통해 의약품의 품질, 유효성, 안전성에 대한 정보 전달을 주요 업무로 행하는 자]라는 의미입니다.

기본자질/전공
국내 영업을 위해 특별히 선호되는 전공계열은 없습니다. 단, 영업부문에서 생산성을 최대로 향상하는 방법은 체계적으로 신규 거래처를 창출하고, 이러한 거래처에 새로운 제품을 신납하여 꾸준히 매출을 증가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이해, 시장 분석을 통한 활동 계획 수립, 내부 및 외부고객과의 신뢰 형성 등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담당지역에서는 자신이 회사의 대표인만큼 철저한 비즈니스 매너와 고객을 존중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영업분야-OTC영업전략
수행업무
OTC 사업부 영업분야(약국 직납, 도매, 건증, 신유통) 영업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 및 관리업무를 합니다. 판매, 수금에 관련된 일련의 지원 Process를 기본으로 조직의 경영목표와 전략을 이해하고 영업의 핵심과제 및 목표설정을 통한 영업부서의 영업 방향성을 제시하고 매출 증대 및 이익 달성의 극대화를 위한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수립하는 부서입니다.

기본자질/전공
OTC 영업 현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며, 이를 기반으로 유연한 의사소통 능력 및 폭 넓은 사고력이 요구됩니다. 본사와 현장의 원활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Skill이 필요하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영업전략 수립과 중점 추진과제 도출 및 적용을 위해 창의적인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사내전산망을 활용한 각종 Data 작성 및 분석을 위한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능력이 필요합니다.
영업분야-OTC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은 제품과 브랜드의 전반적인 운영을 책임지는 부서로, 연구 개발 및 제품 기획, 포장과 판매 촉진, 광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의 수요와 니즈를 파악, 제품을 구매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익히고 고객과 회사의 가치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동아제약 내 다양한 유관부서와의 협업 뿐만 아니라, 관련 업체와도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통합 프로젝트 관리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고객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본인이 담당하는 제품에 대한 애정과 업무에 대한 열정이 필요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논리적 능력 - 숫자에 대한 감각 : 소비자에게 가치를 전달하면서도 해당 브랜드가 성장하고 지속하기 위한 지표 관리는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원가 관리와 수율 관리 같은 수치를 다루는 일에도 능통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 판매 계획을 구상하고 각 경우에 따른 전략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매출/비용 산출과 같은 숫자를 다루는 작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공감 능력 – 소비자 수요 파악 :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담당자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공감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제공할 때, 목표하는 결과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통 능력 – 협업을 통한 시너지 : 소비자와 제품 사이의 모든 것을 조율하는 것이 마케팅 부서의 역할입니다. 이는 크게 제품 개발부터 제조와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범위에 걸쳐 각 유관부서 및 협력사 간의 조율을 통한 시너지 형성을 의미하며, 하나의 제품을 이끌어나가는 각자의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업분야-OTC영업
수행업무
약국에 베나치오, 피임제류, 아이봉 등 다양한 동아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을 포함한 OTC 전 제품을 판매하는 부서입니다. 행정구역에 따라 담당자가 구분되어 있으며 정해진 지역 내 약국만을 거래처로 관리 합니다. 거래처 관리는 제품의 판매/재고관리/수금 등이 기본업무이며 납품한 의약품에 대한 사후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거래처 별 특징을 파악하고 회사의 정책에 따라 대표제품을 육성한다는 자부심으로 업무에 임해야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계열은 불문이며, 책임감과 근면성실함이 기본역량으로 요구 됩니다. 약사라는 특수성 있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다방면에 폭넓은 지식과 유연한 Communication Skill 또한 필요합니다. 다양한 거래처 Needs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빠른 의사결정과 추진력이 더해진다면 고객과의 신뢰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영업분야-의료기기 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 대리점파트 영업은 제품에 대한 Marketing & Sales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영업활동을 극대화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하며, 대리점 영업, 시장 조사,전략시장 분석/선정, Marketing 전략 구축 및 이에 따른 고객과의 Network 구축, Co-Marketing, 입찰정보 수집과 이에 근거한 Target Price 산정, 입찰서 작성, 고객과의 협상 및 계약 등의 활동을 포함합니다. 마케팅 영업은 의료기기 마케팅팀 대리점Part에 속하여 일하게 되며 전국을 무대로 영업활동을 수행하므로 근무지는 서울이나 업무의 특성상 국내출장 빈번하며 제품교육을 위해 해외출장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특별히 선호되는 전공계열은 없지만 원활한 영업업무 수행을 위해서는 기본적이지만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경제/회계 용어에 대한 이해 및 활용 능력, 시장 분석을 통한 Marketing & Sales 전략 수립 및 시현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추진력, 내부 및 외부고객과의 인간관계와 신뢰를 구축하는 Networking 능력과 비즈니스 언어인 영어 능력이 기본적으로 필요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제품 시장에서 유수의 경쟁업체들 (Zimmerbiomet , Stryker, Johnson & Johnson, Smith & nephew)과 시장에서 경쟁하는 만큼 상기 기본적인 역량 이외에 제품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요구되므로 공학적인 지식 또한 업무 수행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회사를 대표하여 고객을 대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회사의 얼굴인 만큼 철저한 비즈니스 매너와 고객을 존중하는 마음가짐과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무분야-비서
수행업무
대표이사(회장, 사장)의 경영활동을 보좌하는 부서로서 회사 내 각 부서와 긴밀한 연계를 통하여 대표이사가 회사경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며, 최고경영자의 대외활동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무분야-감사
수행업무
감사실은 대표이사의 직속부서로 동아쏘시오홀딩스 감사팀은 그룹회사 및 부문의 회계와 일반업무 및 제도를 독자적으로 비교, 평가하여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경영관리에 기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동아ST 감사팀은 감사파트와 채권관리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감사파트는 회사 내 부서 일반업무감사, 회계에 대한 업무감사 및 부정감사 업무를 수행하며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회사경영에 기여하고 있고, 채권관리파트는 회사 매출채권에 대한 여신관리 및 이의 회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Compliance팀은 사내업무 표준 및 지침을 마련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사무분야-사업개발
수행업무
사업개발실은 그룹의 비유기적인 성장을 위해 신규 및 기존 프로젝트를 개발,진행하고, 투자사업 타당성을 검토, 실행하는 부서입니다. 또한 국내외 M&A, Joint Venture,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룹 전체의 성장을 위한 신사업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무분야-고객만족
수행업무
고객만족실은 각종 고객 불만에 대한 상담 및 보상처리와 재발방지 업무를 주관합니다. 또한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수집, 분석하여 대표이사에게 보고하고 경영활동에 반영함으로써 회사의 궁극적인 목표인 고객만족경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보좌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무분야-커뮤니케이션
수행업무
커뮤니케이션실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의 광고와 홍보를 담당하는 부서로 커뮤니케이션1팀과 2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1팀은 광고와 제품 및 사내외 홍보 디자인 업무를 하며 커뮤니케이션2팀은 언론홍보와 사내외보 제작 업무,대학생국토대장정 및 청소년환경사랑생명사랑교실을 진행하는 업무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실은 부서명 그대로 안으로는 직원들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고 밖으로는 의,약사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대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무분야-총무
수행업무
총무실은 회사전반의 일반관리와 업무지원 및 대내행사, 차량과 비품의 구매와 관리 등을 담당하여 신속한 업무지원을 최우선 목표로 삼는 총무팀과 부동산, 시설물 관리 및 각종 영선 업무,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담당하는 자산관리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무분야-R&D전략
수행업무
R&D 전략실은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지향하는 글로벌 전문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지주사 차원에서 전략적 연구개발 방향을 제시하고, 연구개발 단계별 의사결정 회의를 운영하며 국내외 파이프라인 도입 및 전략적 R&D 제휴를 위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이와 함께 R&D 인재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R&D 투자결정을 위한 조정 및 자문 등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표이사 등의 지주사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사무분야-경영기획
수행업무
경영기획은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중장기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그룹사를 관리하며, 각 주요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업,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 합니다. 그리고 신규사업 발굴 및 신규투자 타당성 검토 등의 대외 리스크 관리업무, 그룹사 투자관리 및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외에 전 부서의 주요현안들을 점검하여 경영층의 사업운영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경영실적 및 경영층 지시사항에 대한 이행 관리, 전사 조직 평가, 전사 중장기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진행사항 점검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경영기획은 회사경영 전반적인 부분을 관리하거나 전 부서와 관계가 있으므로 특정 학과 전공으로 한정할 수 없지만, 기획 분야는 경영학, 약학 등의 전공자가, 관리 분야는 경영학, 경제학, 공학 등 전공자가 적응에 유리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특히 전 그룹사 및 부서와의 협업이 가장 중요한 직무이기 때문에 타 부문을 리드할 수 있는 많은 경험을 보유한 대상자가 우선적으로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다양한 사람들과 더불어 활동했던 경험들이 큰 자산이 될 수 있으며, 행동과 사고의 유연성이 요구 됩니다. 이외에 효율적 사고 및 업무의 몰입도는 경영기획 업무를 위해 필수적인 요소들입니다.
사무분야-HRM
수행업무
"기업은 곧 사람이다"란 모토로 회사의 근간인 인재의 채용에서부터 퇴직까지의 모든 사항을 담당하는 인력개발실은 채용, 승진, 전배를 담당하는 인사기획팀과 급여, 복리후생을 담당하는 인사노무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무분야-HRD
수행업무
사회정의를 실현하며 경영성과 극대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기업교육의 요람으로 동아쏘시오그룹의 앞날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의 산실입니다.
사무분야-경영지원
수행업무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지원실은 안정적인 자금 조달 및 효율적인 자금 운용을 담당하는 재무팀, 정확한 회계처리와 투명한 재무제표 산출 및 내부회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회계팀과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지원을 담당하는 물류팀, 업무 프로세스 개선 추진을 담당하는 PI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아ST 경영지원실은 총무, 인사노무, 회계 관리 및 영업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는 경영지원팀, 주식시장에서 동아ST의 가치를 알리는 IR팀과 구매 관련 업무를 독립적으로 통합 관리하며 내,외자 원재료, 생산설비, 실험기기,시약, 소모품, 홍보물 등의 구매업무와 구매기획업무 및 구매예산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구매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아제약 경영지원실은 3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업에 관한 정책 수립 및 관리, 회사조직 및 예산을 담당하는 기획팀, 거래처 채권을 관리하는 채권관리팀, 그리고 각 부서의 회계 및 예산처리를 담당하는 지원팀이 있습니다.
사무분야-법무
수행업무
법무실은 사내 법률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로 국내법무팀은 국문 계약 및 민형사 소송 관련 검토와 유관기관 조사 및 거래처 협상, 기타 법률적 쟁점사항 검토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법무팀은 동아쏘시오그룹의 법률자문 및 관련 사업부의 법률 자문 등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생산분야-생산관리
수행업무
생산본부 생산관리팀은 생산부 업무 수합, 생산계획 및 운영계획 수립 및 통제, 위수탁 진도관리, 투자계획 수립 및 검토, 원가 마감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안공장 내에 위치하고 있지만 생산부의 모든 팀을 비롯하여 마케팅팀, 영업부등과 업무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아 본사 및 각 공장(이천, 달성)으로의 출장이 잦은 편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생산부에는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팀, 만들어진 제품의 품질 시험을 실시하는 품질관리팀, 제조부터 시험까지 일련의 행위들을 문서화를 통해 품질을 증명하는 품질보증팀, 창고 및 유틸리티 관리를 담당하는 생산지원팀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업무를 담당하는 생산부를 총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역량에 더불어 다방면에 폭넓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필수적이지는 않지만 제약회사 생산부의 특성상 화학 및 이공계열 전공자를 선호하며 여러 부서 사람들과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원만한 대인관계는 꼭 필요한 덕목입니다.
생산분야-품질관리
수행업무
Quality Control이란 품질의 면과 가격의 면에서 소비자의 요구에 일치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관리, 통제활동이다. 품질의 표준을 설정하고 균일성을 확보하여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효과적인 관리체계이다. 품질보증은 소비자가 상품을 안심하고 만족하게 구매할 수가 있으며 그것을 사용함으로써 안심감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할 때 상품의 품질을 보증한다고 하고, 이런 일련의 활동을 Quality Assurance라고 한다. 따라서 품질관리와 품질보증 생산과정통제 수준이 아닌 소비자들의 요구와 선호도를 평가하고 만족하게 하는 기준이 된다.

기본자질/전공
제약회사에서 의약품을 생산, 품질관리 및 보증하는 업무를 해야 하므로 , 의약품을 이해하고, GMP 준수 등 빠른 업무적응을 위해 특정 전공자를 선호합니다. 원료 및 제품의 성분을 분석하고 화학적, 미생물학적 분석이 필요합니다. 또한 생산과 품질의 내용을 이해하고, 감사 및 보증업무로 이공계열인 제약학, 약학, 화학, 화공, 기기분석, 생명공학, 미생물학, 식품분석, 품질관리 등의 전공자가 적합하며, PIC/S 가입과 글로벌시장의 진출로 국내외 GMP 가이드 이해, 해외실사에 대응이 가능한 인재로서 영어, 일본어 , 중국어, 등 제2외국에 구사능력이 업무에 도움이 된다. 개인의 전공과 외국어 실력을 완벽하게 갖추지 않더라도, 의약품을 생산하는 회사로서 우리의 제품이 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인식하고 사회적 책임과,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내부 및 외부의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마음가짐과 태도가 중요합니다.
생산분야-제제생산
수행업무
의약품은 주성분을 그대로 투여하는 일은 거의 없고 정제, 캡슐제, 산제, 주사제 등과 같이 여러 가지의 형태로 가공되어 환자들에게 사용되게 됩니다. 이렇게 가공되어 제형화하는 것이 제제 생산이라고 하며, 제제 생산의 목적은 투여나 작용의 편리성, 유효성 안정성 확보, 품질의 균일화 및 신뢰성을 보증하는 것이므로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선진 GMP 기술이 강화되는 시점이어서 FDA Master Plan 수립, PAT 적용 및 QbD 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제제 생산 및 해당 설비의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약학 및 화공, 기계, 전기/전자 등 이공계열 전공자를 선호합니다. 또한 글로벌 제약 회사의 도약 및 외산 설비의 증가로 인하여 영어 구사 능력이 기본적으로 요구되며, 추가적으로 일본어/중국어 능력이 있다면 경쟁력이 있을 것 입니다.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 직접적으로 사람의 생명과 건강 증진에 관련된 제품을 생산한다는 마음가짐입니다.
생산분야-제제기술
수행업무
제제기술팀의 주요업무는 신제품의 현장화이며 연구원과 함께 현장화가 완료되면 생산부서에 신제품 기술이전을 진행합니다. 연구소에서 연구소 설비를 이용하여 신제품에 대한 제제연구가 완료되면 연구원과 함께 생산부서의 Pilot 설비를 이용하여 시험생산을 진행하고 시험생산을 통하여 문제점 발견 및 제제 개선 등을 진행합니다. 신제품 현장화가 완료되면 생산 Scale의 설비를 이용하여 생산을 진행하며 이때 생산부서에 기술이전을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제제기술팀의 업무를 진행하기 위하여 제제학이나 약제학에 관한 지식을 가져야 하며 화학식 등을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영어 독해는 기본이고 영어회화나 일본어 능통자를 우대합니다.
생산분야-바이오제제생산
수행업무
달성공장에서 생산되는 바이오 의약품은 유전자 재조합 의약품으로써 미생물 또는 동물세포를 이용하여 배양,정제 방식으로 얻은 단백질을 치료제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이오제제부서는 의약품 원액(API)을 생산하는 바이오제제1팀, 충전 및 포장작업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는 바이오제제2팀, 현 제품의 공정 개선활동 및 임상 제품을 생산하는 바이오제제기술팀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근무지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에 위치하고, 자동차 전용도로를 통한 도심과 인접한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인문계열 보다는 자연계열의 전공자를 선호하며, 특히 화학 및 생물, 바이오 관련 전공자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원자가 필요한 기본역량은 우선 적극적인 자세 및 배우고자 하는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개선 의지 또한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해외 수출 품목으로 각국에서 공장 현지 실사를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외국어 능력 또한 겸비한 지원자는 추가 경쟁력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서별로 필요한 요건사항으로는 GMP 교육 수료, 사무처리 능력 (MS OFFICE), 시험기기 사용 및 처리 능력 등 국가기술자격 취득이 있습니다
생산분야-바이오제제기술
수행업무
바이오제제기술팀은 바이오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달성공장 바이오제제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우리팀은 효과적인 품질 리스크관리를 통해 개발 및 제조과정 중 잠재적 품질 문제를 사전 파악한 후 개선하여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구현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동물/미생물 세포 배양 및 단백질 분리 조건 연구, 분석업무를 QbD (설계기반 품질 고도화, Quality By Design)기반으로 Lab scale 부터 Full Scale 규모까지 다양한 규모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업무 특성상 세포 배양 및 단백질 분리, 의약품 제조, 분석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요구되어 생명공학, 약학, 화학공학 계열 전공자를 선호합니다. 또한 잠재적 품질 문제 파악 및 개선업무 수행을 위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 추진력을 요구합니다. 다양한 루트로 정보수집이 필요하므로 외국어(특히 영어) 구사능력이 뛰어날 경우 업무진행을 하는데 많은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개선하고 연구하는 대상이 사람의 생명과 직결되는 의약품이므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해외사업분야-해외영업
수행업무
해외 영업은 각 국가를 무대로 자사 제품에 대한 Marketing & Sales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시장 개척 및 판매 이익율을 극대화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하며, 시장 조사, 전략지역 분석/선정, Marketing 전략 구축 및 이에 따른 고객과의 Network 구축, 판매정보 수집과 이에 근거한 Target Price 산정, 고객과의 협상 및 계약 등의 활동을 포함합니다. 해외영업은 각 영업팀에 속하여 일하게 되며, 해외시장을 무대로 활동중인 제약업체 뿐 아니라 소비재 업체를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수행하므로 근무지는 서울이나 업무의 특성상 해외 출장이 빈번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제약산업 관련 전공이 업무 이해의 시간을 줄여줄 수 있으며, 원활한 영업업무 수행을 위해서는 기본적이지만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경제/회계 용어에 대한 이해 및 활용 능력, 시장 분석을 통한 Marketing & Sales 전략 수립 및 시현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추진력, 내부 및 외부고객과의 인간관계와 신뢰를 구축하 Networking 능력과 비즈니스 언어인 영어 능력이 기본적으로 요구되며 해당국가의 언어 구사능력은 추가적인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약품 시장에서 유수의 경쟁업체들과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는 만큼 상기 기본적인 역량 이외에 제품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요구 되므로 약학적인 지식 또한 업무 수행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회사를 대표하여 고객을 대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회사의 얼굴인 만큼 철저한 비즈니스 매너와 고객을 존중하는 마음가짐과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업분야-건강증진영업
수행업무
건강증진부 영업은 가그린과 같은 의약외품, 화장품, 일반 구강용품, 염모제, 건강기능식품 등을 할인점, 편의점, 대리점, 온라인 등에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주로 합니다. 각 채널에 제품을 런칭하고 판매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계약업무, 전략구축, 행사 프로모션안 기획, 할인매장 점포관리와 같은 업무를 주로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계열을 불문하고 열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당사를 대표할 수 있는 최적화된 협상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경제 및 유통용어에 대한 지식, 경쟁사 동향파악, 손익계산능력, 바이어 및 외부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 구축, 설득능력, 시장흐름을 파악하는 능력, 계산서 관리 및 마감업무를 위한 기본적인 오피스 활용능력이 요구 됩니다. 파트너와 고객을 가장 먼저 만나는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만큼 세련된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능력 역시 요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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