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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게임개발
수행업무
게임기획
전체적인 게임의 방향성과 시스템, 콘텐츠, 밸런싱 기획을 담당합니다.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대중성 있는 의견들을 모아 게임 환경 내의 모든 구성 요소들이 시스템 내에서 구현되도록 설계합니다.

클라이언트 개발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동작하는 게임 클라이언트를 개발하는 업무로서, 게임 유저와 접하게 되는 모든 프로그래밍을 담당하며 유저 입장에서 편의성과 기능성을 고려하여 개발을 진행합니다.

서버
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서버를 설계하고 개발하는 업무로서 보다 안정적이고 정확한 작동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게임플랫폼
전 세계 넷마블 유저와 함께하는 플랫폼 시스템 및 플랫폼에 기반한 응용 서비스를 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대규모 사용자와 그 데이터를 활용한 시스템 및 프레임워크 설계와 개발을 진행합니다.

개발QA
게임의 기획, 설계, 개발 단계 전반에서 품질검증 활동을 수행합니다. 게임 클라이언트와 서버 각각의 단위 기능과 통합 기능 검증을 수행하며, 개발 과정에서 나오는 주요 산출물(아키텍처, 개발 문서 등)의 품질 검증도 함께 담당합니다.
게임디자인
수행업무
원화
기획의도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게임원화를 제작하여 이미지 방향성을 제시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원화 업무는 캐릭터원화와 배경원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
요구되는 컨셉과 기획의도, 그래픽엔진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게임에 최적화된 비주얼 퀄리티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가상세계 및 캐릭터를 제작하며, 캐릭터 및 배경 모델링으로 구분됩니다.

애니메이션/이펙트
게임 엔진의 상황과 기획의도에 부합하는 애니메이션, 모션, 이펙트, 동영상 등을 제작하여 게임의 그래픽요소에 스토리텔링, 재미요소를 부여하고, 게임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UI디자인
게임을 조작하는 인터페이스 그래픽을 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누구나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도록 UI를 디자인하여 좋은 사용자 경험을 이끌어 냅니다.
게임퍼블리싱
수행업무
게임사업PM(국내/글로벌)
게임의 경쟁력 확보, 재미 요소 검증, 효과적인 사업 결과 도출 등을 위한 종합적인 분석과 전략을 수립합니다.
시장 변화와 트렌드를 분석/예측하여 게임의 재미요소를 고민하고, 적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게임 출시 후 데이터 분석과 유저 피드백 등을 바탕으로 더욱 재미있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케팅
게임 시장을 둘러싼 환경을 분석하여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하고자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기획·실행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
경영
수행업무
글로벌전략
글로벌 사업을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 개발과 서비스 전개를 담당합니다.

서비스기획
넷마블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외형을 구상하고 실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세부사항을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서비스 기획 관련 업무는 서비스기획, 서비스정책기획 등이 있습니다.

경영기획
넷마블 운영 전반을 모니터링하여 경영 이슈와 위험요소 등을 파악하여 대응하고, 회사 경영에 필요한 계획 및 전략에 대한 업무를 담당합니다. 경영기획 업무는 전략기획, 경영관리, 사업관리 등이 있습니다.

경영지원
회사 경영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넷마블 가족이 최적의 업무환경에서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지원 업무를 담당합니다. 경영지원 관련 업무는 인사, 재무, 법무, 대외협력, 총무 등이 있습니다.
게임퍼블리싱기술
수행업무
플랫폼 및 서비스개발
넷마블에서 게임 퍼블리싱을 위해서 필요한 서비스(인증, 푸시, 로그, 채팅 등)을 제공하기 위한 서버, 클라이언트, 웹 서비스 등을 담당합니다. 자동 알림 시스템 , 개발 도구 등을 자동화하는 개발 업무도 담당합니다.

데이터 엔지니어게임
서비스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전반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합니다. 대량의 게임 데이터 처리를 위해 수집/저장/전달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인프라/보안 엔지니어
대량의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서버 인프라와 Public Cloud 운영을 담당하며, 각종 해킹이나 침해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퍼블리싱QA
게임 서비스의 품질 전반을 검증하는 직무입니다. 게임의 기능과 성능 검증, 마켓 정책 검증, 밸런스 검증 등을 진행합니다. QA과정 전반을 체계화하고 자동화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함께 담당합니다.

기술PM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 사이에서 기술 부분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 퍼블리싱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 가이드와 정책을 관리하고 게임 개발, 론칭, 운영 전반에서 발생하는 이슈와 리스크를 관리합니다.
AI데이터분석
수행업무
AI연구
게임에 포함되는 인공지능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한 연구 개발 전반을 주도합니다. 지능형 게임 서비스 연구를 비롯해, 게임 개발과 게임 운영을 AI로 자동화하기 위한 기술을 연구합니다.
- 게임 개발: 예) 콘텐츠 생성, PvE 지능화
- 게임 테스트: 예) 인공지능 게임 플레이어
- 게임서비스: 예) 콜럼버스 프로젝트
- 차세대 유저 인터페이스: 예) 음성 인식, 제스처 인식

AI개발
AI연구 직무와 함께 게임 재미/게임 개발/게임 운영을 자동화 하기 위한 AI 모듈과 시스템을 개발하는 직무입니다. AI기술을 실제 서비스화하기 위한 연구 개발을 함께 담당하게 됩니다.
- 게임 개발: 예) 콘텐츠 생성, PvE 지능화
- 게임 테스트: 예) 인공지능 게임 플레이어
- 게임서비스: 예) 콜럼버스 프로젝트
- 차세대 유저 인터페이스: 예) 음성 인식, 제스처 인식

데이터 분석
데이터 웨어하우스에 적재 된 게임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요구사항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직무입니다. BI솔루션에 포함된 데이터를 통해 게임의 상태를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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