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전문직-베이커리생산
전문직-외식조리사
전문직-영양사/조리사
전문직-홀/서비스
영업관리-식자재영업
영업관리-소매영업
매입-매입
경영지원-상품개발
수행업무
상품개발은 신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는 현재 생산하고 있는 제품군과 회사가 미래에 진출할 새로운 식품 분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업무는 크게 4단계로 나누어집니다.
1단계는 어떤 제품을 소비자들이 필요로 할 것인가를 찾는 단계입니다. 시장 및 소비 동향 조사를 통해 어떤 제품을 어떤 컨셉으로 개발해야 할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2단계는 컨셉에 맞는 제품을 실제로 설계하고 개발을 진행하는 단계입니다. 제품구성 및 제조공정을 설계하고 공정별 구체적인 조건을 결정하게 됩니다.
3단계는 개발 완료된 신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업무입니다. 원부재료의 수급, 공정에 따른 설비 검토, 생산 시 작업방법 등을 고려하여 생산관련 부서와 긴밀하게 의사소통 하고 직접 생산에 참여하여 생산을 안정화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4단계는 신제품 출시 후 대응 업무입니다. 제품 출시 후 다양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나타납니다. 소비자의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여 신제품이 계속적으로 사랑 받도록 대응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연구개발 업무는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식품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특정 식품부문에 적합한 전문지식이 필요하며 공정설계 등의 능력도 요구됩니다. 식품 분야는 무엇보다 소비자의 요구에 재빠르게 대응하여 상품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개발은 기본적으로 새롭고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소비자 가치를 창출하는 최상의 제품을 만들어 내는 직무입니다. 새로운 상품화 아이디어의 발굴과 개발이 중요하게 요구됩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를 내야 한다는 것은 연구원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의지와 새로운 것을 생각하는 창의적 사고 및 현실에 안주하지 않으려는 도전적인 자세가 필수적 입니다.
경영지원-점포개발
수행업무
식음문화와 관련한 시장을 선도하고, 직접적으로 개척하는 마케팅 활동 직무로 FS(푸드서비스/급식)와 FC(푸드컬쳐/외식) 사업부문의 새로운 사업장 및 사업영역을 개발, 개척하는 진취적인 업무입니다.
업무내용은 고객니즈를 기초로 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기존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새로운 사업장의 개발이라는 업무와 FS, FC의 새로운 트랜드(사업영역)를 개척해 가는 시장 마케팅 활동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신세계 푸드의 업과 관련한 시장을 개척하고 창조해 가는 업무이기 때문에 관련분야를 좋아하는 바탕 위에 기본적으로 적극적인 성향이 필요하며, 창조적 활동이기 때문에 인문학적 사고와 아이디어가 풍부한 인재상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고객 needs와 시장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판단하여야 하며, 파악하고 판단된 내용을 경영에 접목하는 재무적 판단도 세밀히 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한 분석력이 요구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시장을 마케팅하려면 다양한 사람과의 만남이 필연인 만큼 폭넓고 원만한 대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대. 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의사결정 라인에 대한 설득이 필수이기 때문에 고객 needs와 상황에 맞는 융통성 있는 설득 능력(프리젠테이션)이 함양되어야 하겠습니다.
경영지원-물류
수행업무
물류는 크게 물류기획, 물류운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거점계획, 경영계획수립, 프로세스개선, 유통물류, 급식/식재물류 등의 세부업무가 있습니다. 주요업무에 대해 세분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거점계획회사의 사업영역 확대 및 매출 신장에 따른 거점 개발 검토업무로서 회사 정책에 맞게 최적 거점 및 보관 인프라 개발 업무라 할 수 있습니다.
2. 경영계획 수립전사 경영계획에 따라 물류 운영계획을 수립합니다. 이 계획에 맞춰 자원최적화 및 인프라 개발이 이루어 집니다.
3. 원가관리하역 및 배송, 보관비용 관리 및 절감 안을 수립하게 됩니다.
4. 프로세스개선현재 운영하고 있는 프로세스의 문제점 발굴 및 개선을 통하여 물류비용 절감 직접이익 개선 및 물류 서비스 개선이 이루어 집니다.
5. 유통물류이마트 납품 및 수입 농/수/축산물 재고 및 출고 관리를 담당하며, 외부 보관창고 재고관리 및 보관비&이마트 납품물류비용(배송, 하역) 정산업무를 담당합니다.
6. 급식/식재물류당사운영 급식사업장 및 일반사 납품 관리 업무를 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물류업무는 고객, 타 부서, 협력회사와의 Communication이 필수적입니다. 의사소통의 명확성, 매너, 방식에 대한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가 요구되며, 재고관리를 하여야 하고, 협력회사 관리를 하여야 하기에 윤리의식이 요구됩니다.
또한 불합리한 운영 방식을 개선하여 효율적인고 효과적인 물류관리가 될 수 있는 개선 마인드 및 전반적인 물류운영관련 지식 및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전산 : 엑셀 중급이상, 파워포인트 중급이상, 엑세스 사용 가능
- 물류 : 물류 관리사 자격증 또는 물류관련 교육 이수
- 관련학과 이수자: 물류, 산업공학
경영지원-생산관리
수행업무
생산관리는 생산활동을 하는데 있어 전반적인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생산 공정 중 투입되는 원료관리, 작업방법, 생산설비, 생산환경에 대한 개선활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강구, 생산에 대한 수율, 인력, 작업시간 등의 데이터 관리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세부적인 업무가 있습니다. 주요 업무에 대해 정리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생산하여야 할 제품의 종류, 수량, 품질수준, 생산일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합니다. 이 계획에 의해 인력의 배치 및 생산사원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생산이 진행됩니다.
둘째,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정 중 투입되는 원료관리, 작업방법, 생산설비, 생산환경에 대해 사원교육 및 다양한 개선활동을 진행합니다.
셋째, 생산 실적에 대한 효율성분석을 통해 지표관리를 함으로써 지속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넷째, 안전한 작업환경을 제공하여 사원들이 위생적이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근무분위기를 형성해 나갑니다.

기본자질/전공
생산관리 업무는 생산에 관련된 일련의 업무에 대해 계획/생산/개선/분석을 하는 주요 업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생산업무에 대한 전문지식 함유 및 현장활동을 통해 개선활동을 실천하고 솔선수범하는 역량이 요구됩니다.
또한, 작업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유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인력의 채용/배치 등이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객관적이며 윤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재무는 회사의 재무상태 및 자산, 경영활동의 성과를 관리하여 견실하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 경영관리 :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수립과 성과 관리, 예산 및 손익관리
- 경리 : 법인결산 및 재무제표 작성
- 회계 : 회사운영에 발생하는 거래정산 및 점포출납업무 지도점검
- 자금 : 회사자금의 효율적 운영 및 관리

저는 이중에서 경리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외부정보이용자 또는 이해관계자가 회사와 관련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회계 및 재무정보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업무부터 비용분석, 자금 및 세무관련, 자산평가, 프로젝트의 재무분석, WPM(Week Point Management), 리스크 분석 및 관리, 향후 수익성 예측 등 회사의 경영에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 거의 모든 경영활동과 관련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죠. 간단히 말하면 회사 내 모든 경영활동에는 비용과 자금이 소요되고 수익 분석이 수반됩니다. 이러한 비용과 자금, 그리고 수익 즉 ‘돈의 흐름’이 있는 곳은 어디에라도 경리팀의 영향이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용분석이란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에 대하여 회계 및 재무, 세무 관련 적격 여부를 분석하고 최종적으로 확인하여, 비용을 확정을 하는 업무입니다. 또한 세무 업무는 기업의 경영활동에 관련되어 있거나 경영활동 시 발생되는 세무처리 및 세무관련 대응을 담당하는 업무입니다. 때문에 국세청 등 외부 기관과 진행하거나 확인하여야 하는 일이 많이 발생하는 업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SION
한때 이슈화 됐던 미국의 Enron과 WorldCom의 파산스캔들부터 국제적인 금융위기의 초석이 된 세계적인 투자은행 Lehman Brothers 파산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기업들의 몰락은 분식회계 등의 회계부정이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었습니다. 이는 한 기업의 파산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사회적, 경제적으로 많은 파장을 몰고 왔죠. 이렇듯 회계 및 재무, 경리 업무는 회사의 경영에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또한 최종적인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흔히들 경리팀을 ‘회사의 마지막 보루’ 라고 합니다. 마지막 보루가 무너지면 성이 무너지듯이 그만큼 경리팀은 경영자적인 시각을 가지고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일해야 한다는 말이기도 하죠. 기업의 최고경영자중에 경리출신이 많다는 것도 이러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열심히 노력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비즈니스가 글로벌화, 다양화되면서 기업회계의 투명성이 중요해지고 IFRS(국제회계기준) 등 국제적인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경리의 중요성도 나날이 증가하고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타 부서와는 조금 다른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며 ‘전문가 집단’에서 일한다는 자부심도 느낄 수 있고요. 경리팀에서 배운 지식은 차후 어느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하든 크게 도움이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특정 학과만 지원하고 처음부터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부서는 아닙니다. 지금도 제 주위를 둘러보면 다양한 출신들이 팀에서 같이 일하고 있으니까요. 팀 내에 체계적인 교육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과정에 따라 기초부터 하나씩 배워나가다 보면 어느새 전문가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훗날 멋진 전문가의 모습을 꿈꾸며, 자신의 일에 대한 프로정신과 사명감, 책임감을 가지고 열정을 쏟을 수 있는 많은 분들이라면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경영지원-기획관리
수행업무
기획관리는 기획파트, 관리파트, 홍보파트, 시스템파트 등 크게 4가지 업무 단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기획파트는 신수종사업 기획, 중장기 전략수립, 제도 및 프로세스 효율화, 국내외 정보 동향 및 선진시장 트랜드 조사 등 회사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구체적인 사업방향을 수립하는 부서입니다.
관리파트는 전사 손익목표관리, 사업 부문별 성장성, 수익성 등 효율 분석 및 개선, 회의체 운영 그리고 회사의 경영방침과 목표 달성을 위한 사업부문별 핵심지표를 과정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홍보파트는 사업 부문별 특성에 맞는 홍보/프로모션 Master Plan 수립과 브랜드별 디자인 표준화, 브랜드 개발 및 운영 기준 수립 등 회사의 가치 향상을 위한 마케팅 및 판촉지원을 하는 부서입니다.
시스템파트는 회사의 지속 성장과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신속 대응이 가능한 통합 영업정보시스템 개발 기획 및 구축 그리고 관리를 총괄하는 부서입니다.

기본자질/전공
기획관리팀원은 업무에 대한 직무 전문성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 보다 도 각 사업부문별 업무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자기 업무에 대한 열정을 기본적으로 갖춰야만 합니다.
최적화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기획관리팀은 전 사업부문을 관장하기 때문에 실무 담당자의 분석 및 의견이 경영진의 의사결정에 있어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사업의 핵심과 산업의 흐름 그리고 고객의 니즈를 꿰뚫어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업무를 경험하게 되면, 기획 및 관리, 홍보, 시스템 분야뿐만 아니라 어떠한 사업영역에 가서도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전문가적 역량을 가진 핵심인재로 성장하게 됩니다.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인사는 조직관리, 채용, 배치, 평가, 교육, 보상, 퇴직, 사내행사, 자산관리 등의 세부업무가 있습니다. 주요 업무에 대해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전사 경영방침에 따라 인력 및 인건비 운영 계획을 수립합니다. 이 계획에 맞춰 채용 및 인력배치가 진행 됩니다.
둘째 임직원들이 자기 계발 및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 및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셋째, 임직원들의 성과에 대한 공정한 평가제도를 운영하며 이에 따른 적절한 보상, 승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넷째,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경영 목표, 전략, 비전을 달성 할 수 있도록 추진, 독려하고 모든 재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제도개선 및 조직문화를 형성해 나갑니다.

기본자질/전공
인사업무는 임직원, 타 부서, 협력회사와의 Communication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의사소통 시 내용, 매너, 방식에 대한 기술과 다양성을 인정하고 수용할 수 있는 역량이 요구됩니다.
또한 채용, 배치, 평가, 보상을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마인드를 갖고 항상 객관적이며 논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조직 내 이슈가 발생했을 시 문제분석 및 해결능력이 요구됩니다.
이러한 기본 자질을 바탕으로 노동법규나 인력운영 스킬 등 전반적 인사 관련 지식 및 경험을 갖고 있다면 더 좋을 것 입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