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생산-공무
수행업무
공장의 효율적 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산설비에 대한 기술 지원, 예방 점검, 보전업무 등을 수행하고 각종 공구, 중장비 관리와 외주공사, 제반 시설물의 신설 및 증설, 설비 도면 작성 유지 Utility의 관리와 각종 전기, 계장 설비관리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공정/설비 지식 : 효율적인 생산활동을 돕기 위해 공정 및 설비 시설에 대한 기술 지원, 예방 점검, 보전업무를 맞고 있는 공무 부서는 업무 특성상 공정 및 설비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건축/토목 지식 : 공무의 직무 개념이 가장 잘 통용되는 곳이 건설현장일 정도로 공무업무에 건축 및 토목 지식은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 지식입니다. 애경의 공무 부서는 제반 시설물의 신/증설, 설비 도면 등의 작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능력 : 공장관리, 생산관리, 품질관리 등의 직무와 가장 긴밀하게 협의하여 공정 및 설비를 점검, 보전해야 하는 만큼 의사소통 능력은 기초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생산-생산
수행업무
회사의 영업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공장 생산 계획에 의해 제품을 제조, 포장하여 생산 물류에 입고하며, 작업현장의 개선 활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유연/적응성 : 공장의 생산계획에 맞춰 제품을 제조, 포장, 입고해야 하는 만큼 생산 과정에 적응하는 적응성과, 급작스런 상황에 대처하는 유연성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 지향 : 제품을 만들어내는 최종 단계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전달한다는 서비스 지향적인 자세를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합니다.
의사소통 능력 : 생산활동의 향상을 위해 생산관리 부서와 협업으로 작업현장을 개선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생산-품질관리
수행업무
ISO 사내표준을 유지 관리하여 제품 및 생산공정의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환경관련 인/허가, 폐수와 폐기물 처리장 운영, 소비자 클레임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분석적 사고 : 제품의 품질을 최종적으로 판정하는 소비자의 동향을 분석하고, 품질 수준 유지 및 불량원인 파악을 진행해야 하기에 업무 진행 시 분석적 사고는 필수적입니다.
공정/설비 지식 : 생산 공정 및 설비라인의 품질관리 업무를 진행하는 만큼 공정 및 설비와 관련 된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의사소통 능력 : 소비자의 클레임을 분석하여 공정 및 설비에 반영하고, 환경관련 인/허가 및 폐수 처리 등의 다양한 업무를 관장하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을 필수적으로 함양하고 있어야 합니다.
생산-생산관리
수행업무
회사의 영업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영업 계획에 따라 생산계획 수립/조정, 원부자재 수급, 제품 생산을 실시하며, 생산현장 개선, 공정개선 등을 통해 제조원가 절감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분석적 사고 : 회사의 영업활동계획을 분석하여 생산계획을 수립/조정하는 등의 생산에 관한 전반 적인 관리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분석적 사고는 생산관리의 기초적인 능력입니다.
공정/설비 지식 : 생산관리 부서는 생산현장 및 공정, 설비와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생산활동이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선활동을 수행해야 합니다.
의사소통 능력 : 생산관리는 작업의 순서, 일정, 공정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관리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생산 및 영업 부서와 꾸준히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야 합니다.
생산-공장관리
수행업무
회사 공장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고정 자산의 보호 및 생산 부문과 본사 경영기획, 사업지원 부문과 연계된 제반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분석적 사고 : 공장 계획, 조직, 통제라는 3가지 과정기능에 의해 추진되는 공장관리 업무는 공장이 능률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필요한 인적, 물적 생산요소들을 분석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의사소통능력 및 협상/교섭력 : 본사의 경영기획 및 사업지원 부문과 긴밀하게 연계되어 제반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이에 맞는 의사소통능력 및 협상/교섭 능력이 필요합니다.
연구개발-제품연구개발
수행업무
회사의 신제품 개발업무 및 기존제품 개선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부응한 제품을 연구개발하며, 공정 개선, 신규 원/부재료 대체를 통해 원가절감, 품질개선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분석적 사고 : 신제품 개발 업무 및 기존 제품 개선업무를 위해서는 기존 제품 및 고객의 니즈에 대한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정보 수집 및 분석 : 연구 개발의 경우, 각 제품의 트렌드에 맞는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핵심기술의 연구를 진행하는 부서이니만큼 제품 및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 수집과 분석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초 기술 및 원료지식 : 핵심기술이라 불려 지는 기초소재 개발과 원/부재료에 대한 지식이 수반 되지 않은 경우, 연구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어렵습니다. 기초소재 개발을 통한 애경만의 기술력 확보, 원재료에 대한 지식 수반을 통한 원/부자재 원가 절감은 연구개발 분야의 중요 업무입니다.
창의성 : 신제품의 개발 및 기존 제품 개선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에서 발생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연구개발 분야의 가장 필요한 덕목입니다.
연구개발-기초연구개발
수행업무
회사의 제품개발/개선을 위해 기초소재 분야의 핵심기술 연구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분석적 사고 : 신제품 개발 업무 및 기존 제품 개선업무를 위해서는 기존 제품 및 고객의 니즈에 대한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정보수집 및 분석 : 연구 개발의 경우, 각 제품의 트렌드에 맞는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핵심기술의 연구를 진행하는 부서이니만큼 제품 및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 수집과 분석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초 기술 및 원료지식 : 핵심기술이라 불려 지는 기초소재 개발과 원/부재료에 대한 지식이 수반 되지 않은 경우, 연구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어렵습니다. 기초소재 개발을 통한 애경만의 기술력 확보, 원재료에 대한 지식 수반을 통한 원/부자재 원가 절감은 연구 개발 분야 의 중요 업무입니다.
창의성 : 신제품의 개발 및 기존 제품 개선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에서 발생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연구개발 분야의 가장 필요한 덕목입니다.
연구개발-연구관리
수행업무
회사 연구분야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연구개발, 프로젝트의 관리, 우수 연구원 육성, 기술정보 제공 및 대관 업무, 연구 활동에 대한 분석, 평가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의사소통능력 : 연구관리 부서는 연구개발과제를 선정, 진행체제를 관리하며, 그 결과물까지 관리 하는 연구소의 경영자이자, 효율적인 연구활동 계획을 수립, 경영진에게 연구개발 성과 등을 보고하는 기획자이기도 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의견의 조율을 바탕으로 한 의사소통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정보 수집 및 분석 : 연구 개발체제의 효율화를 위해 분야별 최근 기술 개발 동향과 전망을 비롯해 프로젝트 관리와 내용분석, 연구 활동에 대한 분석 및 평가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은 필수적입니다.
서비스 지향 : 연구개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연구활동을 합리적, 효율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지를 검토해 나가는 직무인 만큼 서비스 지향 정신은 기초적으로 수반되어야 합니다.
의사소통능력 : 신제품 포장 전반에 대한 설계 업무를 담당하는 만큼 포장재적 입장에서 신제품에 대한 의견을 적극 개진 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디자인-포장개발
수행업무
회사의 신제품 개발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신제품의 포장 전반에 대한 설계 업무를 수행하며 제품의 포장소재, 규격을 설정하고 적정 포장원가를 설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공정 및 설비, 포장재 지식 : 공정 및 설비에 포장개발의 지식이 수반되는 경우, 제품 개발 초기 단계 에서부터 완제품과 가까운 가상제품을 예측,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제품의 개발기간을 신속 정확하게 단축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장개발은 공정 및 설비에 대한 제반 지식과 가상제품을 연출 할 수 있는 포장재와 관련된 지식을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픽 Tool 활용능력 : 제품의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을 위해서는 포토샵, 일러스트, 오토캐드, 3D 맥스 등의 기본적인 그래픽 Tool에 대한 활용능력은 필수입니다.
창의성 : 포장은 제품을 보관하는 개념 외에도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구매욕을 충족 시키며 심미적인 감성을 높여주는 등 구매동기 유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영역입니다. 따라서 이 모든 사항을 고려하여 창의적으로 디자인 및 개발하는 능력은 포장 개발의 필수요소입니다.
의사소통능력 : 신제품 포장 전반에 대한 설계 업무를 담당하는 만큼 포장재적 입장에서 신제품에 대한 의견을 적극 개진 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디자인-디자인
수행업무
회사의 신제품 개발, 제품 리뉴얼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 컨셉과 전략을 수립하고, 용기/패키지/판촉 물 등에 대한 디자인을 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창의성 :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의 컨셉과 전략이 제품의 기능성과 효과적으로 어우러졌을 때 제품의 판매율도 비약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자인 부서는 제품의 기능성과 어우러지면서도 소비자의 감성에 인지 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픽 Tool 활용능력 : 제품의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을 위해서는 포토샵, 일러스트, 오토캐드, 3D 맥스 등의 기본적인 그래픽 Tool에 대한 활용능력은 필수입니다.
정보수집 및 분석능력 : 디자인부서는 업계 트렌드연구, 신제품 시장조사 등에 대한 정보 및 분석 자료를 기초로 디자인이 진행되는 만큼 정보수집 및 분석능력 역시 갖춰야 할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능력 :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 외에도 POP물과 제품포스터, 카다로그 및 행사 관련 시각물 의 디자인 작업과 관리도 담당하는 디자인 부서는 의견 수렴 및 개진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의사소통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CRM
수행업무
회사의 고객 만족을 위해 당사 제품에 대한 고객의 불만, 건의 사항 접수 및 관련부서 피드백과 소비자 모니터링을 통한 영업활동, 제품개선 등을 지원하며 사내CS교육, CS캠페인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의사소통 능력 :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CRM은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을 대하는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유연성 : 고객의 불만 및 건의사항을 접수하는 과정에서는 다소 과격한 언동의 고객을 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고객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 수렴하며 관련부서의 의견을 긍정적으로 전달하는 유연성을 갖춘 인재는 CRM부서에 꼭 필요한 인재라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행동이론 이해 : CRM은 CS처리 외에도 소비자 모니터링 결과 분석을 통해 영업활동과 제품 개선 등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행동 패턴을 분석, 유형별 심리를 파악하는 소비자행동이론에 대한 기본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화장품마케팅
수행업무
화장품관련 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및 신제품 개발을 총괄 진행하며, 국내외 신제품정보분석과 트렌드 파악을 통해 회사 매출향상에 도움이 되는 신상품을 기획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시장 및 제품에 대한 이해 : 시장 트렌드에 맞춰 진행되는 신제품 개발을 주도하는 부서이니만큼 시장 및 제품에 대한 이해는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능력입니다.
의사소통 및 협상/교섭 능력 : 애경의 마케팅 부서는 상품의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 판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 깊이 개입하며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타 영역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개진하는 능력 등을 반드시 갖춰야 합니다.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수집 및 분석력 :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Seasonal한 제품 트렌드와 성분, 기능, 효과, 컬러, 패키지 등 신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분석이 수반되어야 HIT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기에 언제나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비하고 업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창의성 :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시장인 만큼 창의성은 화장품 상품기획의 필수능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킬 상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합니다.
마케팅-생활용품마케팅
수행업무
회사의 매출향상 및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시장조사, 신제품 개발, 브랜드 관리, 광고, 판촉, 제품 교육 등의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시행하며 제품군별 원가, 손익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시장이해 : 애경의 주요 제품군인 생활용품과 화장품 시장에 대한 이해는 능력 있는 마케터가 가져야 할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및 협상/교섭 능력 : 애경의 마케팅 부서는 상품의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 판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 깊이 개입하며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타 영역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개진하는 능력 등을 반드시 갖춰야 합니다.
정보수집 및 분석 : 시장을 조사/분석하여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팅 부서는 시장 변화에 대한 분석력 및 시장을 예측할 수 있는 통찰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케팅 기본 지식 : 마케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인재는 시장세분화, 목표 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활동 등에 대한 마케팅적 기본지식을 갖춰 전략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업-TM(Trade Maketing)
수행업무
영업, 마케팅 부서간의 협업 체계 구축, 거래선별 행사 조율, 판촉예산 관리, 시장 모니터링, 자사, 타사 판촉물 개발, 행사 성과 모니터링 및 분석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마케팅 및 유통 채널에 대한 지식 : Trade Marketing의 경우 마케팅적 감각과 영업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업무가 많은 관계로 마케팅적 지식과 함께 유통 채널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조사/분석/통계지식 : 거래처 분석, 판촉예산 관리, 시장 모니터링, 타사분석, 성과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만큼 시장에 대한 조사와 분석, 통계 자료의 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는 정도의 기반지식이 필요합니다.
의사소통 능력 : Trade Marketing의 경우, 소비자뿐만 아니라 대리점, 점포 등의 거래선과의 교류 도 활발하게 일어나는 부서입니다. 이에 각 타깃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갖추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영업-영업관리
수행업무
회사의 효율적인 생산 및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확한 수요 예측과 적정 재고 관리를 통해 원부자재 완제품 기타 상품에 대한 입고 조절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의사 소통 및 협상/교섭력 :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영업관리 직무는 영업 및 구매, DM과 밀접한 연관 을 맺으며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명확한 의사소통능력 및 교섭능력이 필요합니다.
정보 수집 및 분석 : 생산, 재고 물품에 대한 정확한 수요예측과 원부자재, 완제품 및 기타 상품에 대한 입고를 조절해야 하는 만큼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전분야에 대한 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전략적 사고 및 기획력 : 영업활동을 통해 계약이 이루어졌으나 수주 물량의 수요예측 실패로 인해 상품을 출고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이는 영업관리 부서의 직원으로써 전략적 사고와 미래를 예측하는 기획력이 부족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경의 영업관리는 단순 관리업무만이 아닌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을 갖춘 인재에게 적합한 직무입니다.
영업-해외영업
수행업무
회사의 해외수출 업무를 촉진하기 위해 신규 바이어 발굴 및 현지 시장 분석, 국가별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 제반 무역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의사 소통 및 협상/교섭력 : 시작부터 끝까지 사람을 상대하는 업무인 관계로 원만하고 폭넓은 대인 관계를 쌓아가는 것이 중요한 직무가 영업입니다. 따라서 공적, 사적으로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의사 소통 기술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정보 수집 및 분석 : 해외의 다양한 나라를 상대하는 만큼 자사 제품의 국제 경쟁력 분석, 각 지역의 경제사정과 산업구조, 거래업체 관련 제반 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야 하며 수집 된 정보를 분석, 명확한 전략을 이끌어 내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국제적 지식 : 해외 바이어들을 상대로 하는 직무인 만큼 언어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각 국가의 문화 적 특징, 의식, 예절 등 세계 각국의 시장과 다양성에 적응 할 수 있는 국제적 감각을 가지는 유연성을 가져야 합니다.
외국어 능력 : 해외영업 부서의 신입사원은 해외 바이어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주어 진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정도의 기본적인 외국어 회화 실력을 갖춰야 합니다.
영업-국내영업
수행업무
회사의 영업전략 및 정책에 따른 영업 목표 달성을 위해 유통 채널 별 영업활동, 거래처 입점과 진열관리, 수금, 신규 거래처 개설, 대리점 개설, 관리 및 시장 정보 수집, 분석을 통한 영업 정책 전략에의 반영 등의 업무를 수행
*제품 군에 따라 생활용품영업, 화장품영업으로 나뉩니다.

기본자질/전공
의사 소통 능력 : 시작부터 끝까지 사람을 상대하는 업무인 관계로 원만하고 폭넓은 대인관계를 쌓아 가는 것이 중요한 직무가 영업입니다. 따라서 공적, 사적으로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의사소통 기술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협상 및 교섭력 : 업무 특성 상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과 대인관계를 맺게 되는 영업 의 경우, 협상 및 교섭력은 그 어느 능력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애경의 영업 부서는 거래처와 고객에게 신뢰받는 주체이며 회사를 대표하여 제품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고있습니다.
유통관련 지식 : 매출과 가장 직접적으로 관련된 부서인 만큼 상품의 유통과 관련된 지식을 갖추고 있는 것이 업무수행에 도움이 됩니다. 목표와 실적, 판매이익, 시장점유율, 계절지수뿐만 아니라 상권 분석, 업계 흐름 파악 등 다양한 지식이 요구되는 부서가 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업지원-DM
수행업무
회사의 효율적인 생산 및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확한 수요 예측과 적정 재고 관리를 통해 원부자재 완제품 기타 상품에 대한 입고 조절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분석적 사고 : 기업의 보유자산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재고를 관리하는 DM부서는 애경의 방대한 상품과 다양한 판매망을 고려하여 재고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기 때문에 창고관리, 재고비용, 재고관리 비용 등을 반영하는 분석적 사고력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문제해결 능력 : DM부서는 재고 및 원부자재, 완제품에 대한 관리 등 이윤과 직결되는 현물을 관리 하는 부서인 만큼 입, 출고 시 문제발생 혹은 불량 재고품, 도난 등의 많은 변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생된 문제에 대처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 : 적정 재고 관리를 위해서는 상품의 출/입고를 고려하여 미래의 재고를 점 치는 수요예측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수요예측은 구매, 인수, 보관, 물류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분석 결과에 따라 결정이 지어 지므로, DM부서는 정보수집 및 분석능력이 뛰어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업지원-물류
수행업무
회사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수/배송 관리 및 하치장 관리를 하고 적기 배송 및 효율적인 재고관리 등 물류 기획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분석적 사고 : 물류 부서는 출고 된 제품이 고객에게 도착 할 때까지 배달 횟수/규모 산정, 최적의 운송수단 결정, 비용 산출, 창고 수 및 위치 확인, 재고 수준 등의 전반적인 사항을 결정하고 확인하는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분석적인 사고 과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협상 및 교섭력 : 운송 과정 전체를 확인/결정지어야 하기 때문에 관련 업체 및 담당자들과의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며, 출/하차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발생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교섭력이 밑받침 되어야 합니다.
서비스 지향 : 물류 부서는 항상 비용과 서비스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품에 가장 적합한 운송수단 및 효율적 재고관리로 매출/비용/이윤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계산하여 소요 비용을 줄이고 빠르게 고객들에게 배송하여 고객 서비스 만족을 이끌어 내야 하기에 서비스를 고려한 기획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유연성 및 적응성 : 속도, 비용, 안전, 서비스 등의 예상 가능한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운송 수단을 결정하는 유연성과 지역 및 상황에 맞게 기획하는 적응성은 물류 부서만이 가질 수 있는 성향 중의 하나입니다.
사업지원-구매
수행업무
대외적으로 회사의 긍정적 이미지 증대와 상품 정보 등에 대한 사내 외 홍보 등을 위해 제반 언론 매체 관리 및 기업광고, 사내외보 등의 제작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광고/홍보 관련지식 : 애경의 대내외적인 이미지를 책임지는 홍보부서는 기업이미지 및 정책들을 효과적으로 고객 및 기업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광고 및 홍보 관련지식이 꼭 필요합니다.
의사 소통 능력 : 회사의 정책 및 기업이미지를 언론사에 전달하는 업무를 주로 하기 때문에 언론사 및 매체 사들과 우호적인 관계 형성이 중요하며 기업이미지에 관한 보도자료를 정확하게 작성/전달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전략적 사고 및 기획력 :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애경의 기업이미지는 고객을 위해 온 애경의 발자취를 통해 자연스럽게 대내외적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이를 보다 적극적이고 전략적으로 고객들에게 알려 이해도를 제고시킨 홍보 부서의 역할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처럼 애경의 홍보부서는 항상 기업이미지를 생각하는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이 항상 수반되어야 합니다.
미디어 기본실무 : 언론 및 매체 등 미디어와 맞물려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인 만큼 각 미디어의 성격 을 명확히 알고 미디어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경영관리-홍보
수행업무
대외적으로 회사의 긍정적 이미지 증대와 상품 정보 등에 대한 사내 외 홍보 등을 위해 제반 언론 매체 관리 및 기업광고, 사내외보 등의 제작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광고/홍보 관련지식 : 애경의 대내외적인 이미지를 책임지는 홍보부서는 기업이미지 및 정책들을 효과적으로 고객 및 기업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광고 및 홍보 관련지식이 꼭 필요합니다.
의사 소통 능력 : 회사의 정책 및 기업이미지를 언론사에 전달하는 업무를 주로 하기 때문에 언론사 및 매체 사들과 우호적인 관계 형성이 중요하며 기업이미지에 관한 보도자료를 정확하게 작성/전달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전략적 사고 및 기획력 :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애경의 기업이미지는 고객을 위해 온 애경의 발자취를 통해 자연스럽게 대내외적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이를 보다 적극적이고 전략적으로 고객들에게 알려 이해도를 제고시킨 홍보 부서의 역할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처럼 애경의 홍보부서는 항상 기업이미지를 생각하는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이 항상 수반되어야 합니다.
미디어 기본실무 : 언론 및 매체 등 미디어와 맞물려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인 만큼 각 미디어의 성격 을 명확히 알고 미디어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경영관리-인사
수행업무
회사의 조직 역량 확대와 구성원의 능력 향상을 위해 중장기 비전, 사업전략 등과 연계한 인적 자본 전략 수립, 각종 제도의 개폐, 제반 인사 실무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의사 소통 및 기획력 : 각 직무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인사 부서는 임금/ 채용/이동/평가/보상/복리후생 등 구성원들의 실제적인 회사 생활을 책임지며, 구성원 개개인과 관계된 업무의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기 때문에 구성원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 및 기획력을 필요로 합니다.
서비스 지향 : 애경을 이끌어가는 인재를 확보/관리/육성하는 부서인 만큼 우수한 능력 및 감성을 지닌 인사담당자가 회사에 대해 지적/정서적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지향정책들을 제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사관련 지식 : 각종 제도 및 정책 수립을 위해 인사관리와 관련하여 인사관련이론, 관련법 등에 대한 기초지식이 수반 되어야 합니다.
경영관리-총무
수행업무
회사의 쾌적한 근무환경 유지와 조직 구성원의 업무 몰입 증진 및 회사 자산의 효율적 관리 등을 위해 각종 사무용 비품의 구매 조달, 부동산 및 주요 물품 등에 대한 자산관리, 회사 인감 관리, 회사 차량 관리, 문서 수발 관리, 직원 식당 운영, 기타 대관업무, 특허권, 상표권 등 무형재산권 관리 등을 수행하며 그 외 비상대비, 예비군과 민방위 관련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협상 및 교섭 능력 : 기업 내 부서들과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업무가 진행되는 총무부서는 조직구성원 들과의 효율적이고도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이 항상 요구되는 부서입니다.
의사 결정 능력 : 총무부서는 사무용 비품 및 구성원 관리 외에도 부동산 및 주요 물품, 특허권/상표권 등의 무형재산권 관리 등을 주관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확고한 의사결정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서비스 지향 : 애경의 전반적인 살림살이를 주관하는 총무부서는 무대 뒤, 스텝들과 같이 보이지는 않지만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부서입니다. 따라서 총무 부서의 경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Mind를 갖고 조직 구성원들의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한 서비스 지향 정신을 몸소 실천해야 합니다.
경영관리-경영기획
수행업무
회사의 중장기 비전과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전사 예산, 손익 등 경영 현황을 관리 보고하며 전사적 조직 문화 혁신과 변화관리를 주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경영환경 및 시장 이해 : 경영기획은 기업의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직무인 만큼, 사업분야에 대한 통찰력을 갖추고 경영 패러다임 및 시장환경에 대한 인식이 투철해야 합니다.
의사소통 능력 : 수립한 계획 및 기획을 말과 문서를 통해 효과적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자신의 의견을 조직 내, 외부에 관철시킬 수 있도록 원만한 대인관계와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재무 분석 및 기획력 :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경영현황을 관리 보고 하는 만큼 재무제표 등 기본적인 재무/회계 지식 및 경영 경제 관련 지식과 수치 및 통계적인 업무를 분석할 수 있는 자질이 요구되며 전략 기획 및 사업관리 등을 수행하기 위해서 기획력과 분석력이 요구됩니다.
경영관리-재무/회계
수행업무
회사의 재무적 안정과 투명한 회계처리, 채권회수 등을 위해 재무/회계 부문의 유관 업무를 종합적 으로 관리하며, 세부적으로 재무회계, 관리회계, 원가회계 및 자금조달 및 운영과 각종 세무 관련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의사결정능력: 회사의 자금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만큼 탁월한 의사결정능력은 재무회계 직무에서 반드시 필요한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협상 및 교섭능력: 재무회계 직무는 재무 및 회계와 유관 된 업무를 총체적으로 관리 진행하는 만큼 연관 부서/업체와의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재무회계 부서에서 협상/교섭 능력 부재로 문제가 발생하면 기업 전체의 이윤 및 자금 운용의 처리가 원활하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회계 기본지식: 애경의 재무회계 부서는 재무 및 관리, 원가회계, 자금조달 및 운영, 각종 세무관련 업무 등을 총체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만큼 기초적인 회계지식 및 금융/채권 등 경제적인 감각을 필요로 합니다.
마케팅-신사업
수행업무
국내외 뷰티업계의 제품개발 동향, 시장정보 등을 조사하고 회사의 신제품 개발, 신사업, 신채널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시장이해 : 애경의 주요 제품군인 뷰티시장에 대한 이해는 신사업 분야에서 가져야 할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에 대한 통찰력과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정보수집 및 분석능력 : 업계 트렌드연구, 신제품 시장조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정보 및 분석자료를 기초로 디자인이 진행되는 만큼 정보수집 및 분석능력 역시 갖춰야 할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의성 : 생활용품, 화장품, 건강식품 등의 분야는 현재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시장인 만큼 창의성은 신사업분야의 필수능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킬 상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합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