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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Face to Face -Agency / FSA
수행업무
AIG 생명과의 계약에 의해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Master Planner로 구성되어 있으며, AIG Master Planner는 재정 컨설팅을 위한 지식, 스킬, 전문성을 갖추고 AIG의 다양한 보장성, 저축성 상품을 통해 고객의 Life Cycle에 따른 니즈를 만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주력 상품으로는 평생설계보험, 평준정기보험, 종신의료비보장보험, 어린이의료비보장보험, 암보험, 의료비보장보험, 상해보험, 종신CI보험, 프라임유니버셜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 프레스티지변액유니버셜보험, 연금보험이 있습니다.
Face to Face -법인사업팀 (IFA)
수행업무
IFA(법인사업팀)는 법인대리점과 본사와의 교량적 역할을 수행하며, 잠재성장력이 있는 법인대리점을 발굴하여 PTS,BTS,ITS, ATS 등의 단계별 수준 교육 프로그램과 법인대리점해외연수, Prime Club, 연도대상시상식 등의 영업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는 지원제도 등을 마련하여 법인대리점을 육성, 발전시켜 향후 AIG생명보험의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법인대리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뉴스레터를 발간하고 있으며, 법인대리점 업무의 길라잡이인 법인대리점업무지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ace to Face -단체영업부 (GMD)
수행업무
GMD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연결된 조직으로 AIG에서 기업보험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입니다.
한국 GMD 조직은 Multi-Sales team, Local Sales team, Operation team, Plannig/Support team, GCL Business team 으로 구성되며 단체보험 전문가들이 기업복지를 위한 최고의 보험 컨설팅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GMD는 2명의 단체보험 매니저(Group Regional Manager)가 8명의 전국 각 도별 지역 단체보험 팀장들(Group Regional Representative)과 연계해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성하고 Agent들의 단체 보험 교육 및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 to Face -Worksite Marketing
수행업무
WSM부서는 한국형 Worksite Marketing 모델을 구축, 각종 마케팅자료를 영업일선에 지원합니다.
내부적인 프로세스의 간소화, 효과적인 현장영업을 위한 영업기획 등 영업일선과의 긴밀한 partnership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맞는 WSM 전략을 수립합니다.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진행 영업인력의 사기를 진작시켜 WSM영업활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Face to Face -교육부 (Training & Development)
수행업무
교육부는 AIG의 모든 Master Planner들이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을 만나고, 그것을 통하여 개인의 성장과 비전을 달성하도록 지원한다는 사명 아래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의 주된 업무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강의, 워크샵/세미나의 기획과 진행,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젝트의 수행 등입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Agent와 Sales Manager 등 교육대상자의 성장 단계에 따라 지식, 스킬, 태도, 습관을 개발할 수 있는 기본 과정들과 현장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도모하는 테마 과정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워크샵/세미나는 AIG의 Best Performer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스킬과 노하우를 조직 전체가 공유하여 다함께 성장하자는 취지 아래 기획, 운영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Tool들을 개발, 지원하기 위해 수행되고 있습니다. 2000년에 개발된 Star Planner, Star Project, Star Trac, Magic World System 등은 호주, 인도 등 아시아 각 나라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교육부는 서울센터와 대전센터, 남부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을 통한 학습자의 변화와 고객 감동을 창출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총 27명의 Trainer와 3명의 행정Staff이 열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Face to Face -영업지원부 (Agency Quarter)
수행업무
Agency Planning 부서는 보험 모집인 및 보험 대리점 영업 채널 소속으로, 채널의 중장기 전략(KPI 수립, 예산 수립, 수수료 지급 전략, 인센티브 전략, 승격 전략, 시장 분석 등)을 수립하고, 모집인 및 대리점 채널을 관리,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점 단위로 성과를 모니터링, 분석하여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채널의 성과를 관리하며, 본사와 영업지점간의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내부 부서와 협업하여 상품 및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여 영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DMD (다이렉트 마케팅부) -스폰서마케팅부
수행업무
당 부서는 통신 매체를 이용해 보험 판매를 담당하는 특수영업본부의 한 부서로서 Telemarketing 기법 중 적극적인 Marketing 방법인 O/B marketing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Database확보를 위한 Sponsor 개발 및 원활한 관계 유지를 위한 친화력과 대화 능력이 필요하며, 영업 현실에 맞는 최적의 마케팅 전략 및 Campaign 수립을 위한 기획력과 분석 능력이 요구됩니다. 현재 보험 판매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 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Telemarketing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는 AIG생명 특수영업본부의 중추적인 부서입니다.
DMD (다이렉트 마케팅부) -매스마케팅부
수행업무
매스마케팅부는 Borad광고 채널(TV, CATV, Radio, Newspaper, Magazine, Internet etc.) 을 통하여 신규 가망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과 이미 확보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계약자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스미디어를 통한 인바운드 TM 마케팅은 생명보험 업계를 리드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확고히 하기 위해 광고 미디어 개발 및 광고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용 절감과 캠페인 효율을 올리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 진행을 위해서는 마케팅이나 다이렉트 마케팅 관련 지식과 생명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그리고 외부적으로는 광고회사와 내부적으로는 관련 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캠페인 진행자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덕목은 캠페인 계획에 대한 창의력과 실행을 위한 추진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DMD (다이렉트 마케팅부) -텔레마케팅부
수행업무
텔레마케팅부는 AIG생명의 통신 판매 활동을 추진하고 극대화 하기 위해 요구되는 시설, 프로세스, 시스템, 판매 조직 등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콜센터에서 전화를 통한 통신 판매 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시스템, 설비 등 환경을 개선하고 프로세스를 효율화 함으로써 영업 활동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규, 경력 모집인을 채용, 교육, 육성하여 AIG 통신 판매 조직의 규모를 유지, 성장시키고 지속적인 교육과 모니터링으로 전문 통신판매 모집인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콜센터 시스템 설비, 통신판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그리고 보험 모집인 교육 및 상담스킬 등에 대한 전문성이 겸비되어야 합니다.
DMD (다이렉트 마케팅부) -다이렉트마케팅부
수행업무
DMD Planning은 Direct Marketing의 영업력 극대화를 위한 지원 업무와 마케팅 양대 채널인 Sponsor/Mass Marketing, Sales 운영 채널인 Telemarketing 간 유기적이고 효율적인 Business Process를 조정 및 개발하며, SMD와 관련 타 부서와의 교량적인 역할을 하는 부서입니다.

SMD의 활발한 영업 전개를 위한 Business Process의 개선, 예산 편성 및 집행을 하며 영업의 진행 과정 및 성과를 보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획력과 분석력, 구성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업무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방카슈랑스 -방카슈랑스
수행업무
Bancassurance 부서는 보험 영업 채널로서 은행, 증권사 등 금융기관보험대리점 (이하 '금융대리점')과의 제휴를 통한 판매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부서입니다.
고객이 금융대리점을 통하여 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우수한 상품을 제공하며, 금융대리점의 원활한 판매 활동을 위하여 판매원 교육 및 판매 지원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금융대리점을 통한 간접판매의 형태이므로 각 금융대리점과의 상호 협력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상품 및 판매 방법의 교육 지원 능력, 전략적 사고 방식과 적극적인 활동 능력이 요구됩니다.
하이브리드-복합마케팅
수행업무
AIG생명 상품을 가입하고 있는 기존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판매채널의 텔레마케팅 기법과 설계사 채널의 고객대면기법을 접목하여 신규 상품 소개/판매 및 재정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AIG생명은 고객 한사람 한사람에 대한 맞춤식 완벽보장 및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Operations-계약심사부
수행업무
계약심사부는 보험 가입을 원하는 피보험자의 신체적 ·환경적 ·도덕적 ·재정적 위험을 분류, 피보험자의 보험계약 청약에 대한 인수여부를 결정하며 위험의 정도에 맞는 보험료 부과와 보장 한도를 제한하여 계약자간 상대적 형평성 제고 및 역선택을 방지 함으로써 고객의 자산보호와 회사의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각 모집채널별 지속적인 교육 실시 및 원할한 의사소통을 함으로써 고객들의 보험가입욕구를 충족시키고 보험회사의 안정적 제도운영을 가능케 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Operations-계약보전부
수행업무
POS는 신계약성립이후부터 보험계약이 소멸될 때까지의 보험료입금, 계약 내용 변경 및 정정, 제지급금등을 처리하고 계약을 유지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보험계약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므로 보험계약의 흐름 및 기본적인 사항은 물론 업무의 정확성 및 책임감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부서로서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Operations-운영서비스센타
수행업무
OSC는 신계약 관련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계약서비스팀과 스켄서비스팀 청약철회 지급 반환 업무와 증권발행 scan과 관련된 업무 담당)과 방카슈랑스 고객서비스를 전담하는 방카서비스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고객뿐만아니라 외부고객까지 응대하는 전문 운영서비스 센터입니다.
Operations-보험금부
수행업무
신속, 정확, 철저한 보험금 심사 및 지급 관련업무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고객과 회사의 재산을 보호하는 마지막 보루의 역할을 하고 있음.
Operations-고객센터
수행업무
CSC는 고객과의 접점 부서로서 신계약, 기계약 상담 및 각종 고객정보변경, 민원접수 등의 고객상담업무와 Orphan 계약건의 실효예고 안내 및 Thank-you call, Compliance call등의 Out-bound로 계약유지 관리에 힘쓰며, 고객편의를 위해 실효된 계약의 해약, 약관대출, 배당금, 중도인출등의 전화 제지급서비스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위해서는 구성원들과의 상호협력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필요로 하며 고객우선의 마인드가 요구 됩니다.
Operations-VOC
수행업무
고객으로부터 각종 서비스불만 및 요구사항에 대한 응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Information System-시스템 개발
수행업무
(Host, Web Service, Call Center, DWH, Bancassurance, Image&Workflow, )
회사전체 기간계, 정보계, 대외계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신상품 개발지원 및 시스템 변경
통계자료 산출 및 대내외 각종 보고서용 시스템 개발
신 시스템 도입및 유지보수
Call Center 시스템 유지보수
Bancassurance 시스템 유지보수
Information System-IT기획
수행업무
IT 신기술 검토 및 도입,
중장기 사업계획 준비 적용
IT 기술의 표준화 및 IT Architecture 작성
시스템 예산 작성 및 장비, 솔루션등의 구매 전문직제 도입에 따른
인력 양성 계획 및 교육체계 준비
Information System-Data Center 운영
수행업무
Host System Administration
UNIX, NT System Administration
DB Administration
Web Service Administration
Network Administration
Actuarial-Profit Centers
수행업무
Life and A&H Profit Center - 이하 "LAPC"는 Life 상품(종신보험, 정기보험, 저축성보험 등)과 A&H 상품(건강보험, 상해보험 등)을 판매하는 모든 영업채널의 상품 개발, 판매 및 관리와 관계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당 부서의 주된 업무와 궁극적인 목적은 AIG Life Korea에서 해당 상품군의 매출과 수익에 관한 목표 설정 및 달성에 있습니다. LAPC는 신상품 개발 기획, 타사에 대한 분석, 시장 분석, 영업 활성화 캠페인 및 상품별 리스크 관리 방안을 모든 영업 채널과 AIG Life Korea 내 관련 부서들 및 일본의 Life Profit Center, Medical Profit Center, 홍콩의 APLO와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Annuity Profit Center - Annuity PC는 연금보험의 개발, 판매 지원, 투자지원과 관련된 업무를 주로하는데 연금보험의 판매 활성화와 수익(사업비차 및 이자율차) 극대화를 목표로 합니다.또한, APC는 일본의 Reginal office/ NY의 Home office와 긴밀한 유대로 상품개발 및 투자 관련 업무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Actuarial-상품개발부 (PDD)
수행업무
상품개발부(Product Development Department)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거나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관리하는 부서로서 Ordinary team/A&H team/IRS tea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rdinary team은 일반 상품인 종신/정기보험 및 CI 보험과 유니버셜보험을 다루며, A&H team은 Accident & Health상품으로 어린이보험, 건강 및 상해보험을 다루며, IRS team은 연금상품 및 단체보험을 다룹니다.
Actuarial-계리/재보험
수행업무
계리부는 모집된 모든 계약들에 대해 여러 관점에서 분석하여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자료를 산출하고 이를 요청하는 해당 기관들에 보고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거 통계 trend 분석을 바탕으로 향후 전사적인 영업 계획을 세우는 필요한 각종 근거 자료를 지원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이러한 부서의 포괄적인 업무 성격상, 회사의 대부분의 부서들과 긴밀한 업무 협조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과거 재보험은 위험 분산이라는 한가지 측면만이 강조되었지만, 현재는 적극적인 상품개발 지원, 언더라이팅 및 클레임 업무 협력, 광범위한 통계자료 제공, 교육훈련 지원, 재보험자의 Global Network를 활용한 선진 업무 Know-How 제공 등으로 역할이 확대되었고, 자체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기 보다는 이익 창출을 지원해주는 부서로서의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Strategic Planning-Corporate Planning
수행업무
"CP&M은 Corporate Planning function과 Metrics function으로 나눌 수 있는데 Corporate Planning function은 경영진의 경영철학을 근간으로 시장, 경쟁사의 주요 지표, 아울러 사내 주요지표 분석 및 의견 수렴을 통하여 전사 차원의 단기, 중기, 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Metrics function은 사내 주요 지표의 정의 및 사용 목적등을 명확히하고 각 지표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각 주요지표들의 수시/정기적인 보고를 통하여 경영진의 올바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Strategic Planning-Project Management Office
수행업무
Project Management Office Team은 보험 운영 전략과 IT 전략을 연계하는 교량적 역할을 하며, 현업과 IS 사이의 프로젝트 관련 (계획, 예산,구현, 성과) 의 체계적인 관리와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뿐만 아니라 Business Process의 개선 영역을 발견하고 재구성하여 조직의 효율성 및 효과성 제고를 추구합니다. 업무 진행을 위해, 전략적인 사고 능력과 분석력, 구성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며 경영 전략과 기술 자원의 창의적인 활용 능력이 요구됩니다.
Marketing & Communications-마케팅부
수행업무
마케팅부는 AIG생명보험 사업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광고, 판매채널별 브랜드 경영 및 마케팅 프로모션을 총괄하고 관련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따른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다양한 업무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Marketing & Communications-홍보부
수행업무
Corporate Communications는 회사의 대외적 이미지와 관련한 업무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예컨데 언론을 통한 회사의 대외이미지 관리, 각종 기업이미지광고 집행, 전사차원의 기업이미지 홍보물 제작 및 사회공헌활동 등의 업무가 Corporate Communications의 주요책임에 포함됩니다.
아울러, 본사로부터의 주요 메시지 전달이나 사내보 및 기타 communication tool을 통한 조직원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Business Support Unit-투자운용부
수행업무
General Account (일반계정팀) 은 일반보험의 자산을 운용하는 부서로서, 자산부채의 종합적인 관리를 통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자산운용을 목표로 합니다.
금융시장 및 생명보험 산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투자전략을 설정하고 장기적인 운용방안을 수립하여, 직간접적인 자산운용을 수행합니다. 또한, 신규 투자기회의 탐색, 위험관리 및 사후 회계처리에 이르기까지 자산운용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Separate Account (특별계정팀)은 일반보험의 자산과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운용되는 특별계정 자산에 대한 투자를 담당하는 부서로서, 현재 변액유니버셜보험(Variable Universal Life)을 운용/관리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유형별 변액보험 상품의 특징을 고려하여 시장, 신용, 그리고 금리에 대한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투자의 안정성과 변액보험 자산의 안정적인 지급 여력을 확보함으로써 계약자의 안정적 이익을 추구합니다.
효과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자산운용 및 회계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며, 금융시장을 읽는 종합적인 분석력이 요구됩니다.
Business Support Unit-재경부
수행업무
Accounting & Finance 부서는 기업의 경제활동에 관한 정보를 측정하여 전달하는 각각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주요업무로는 기업회계(재무회계, 관리회계, 세무회계), 자금관리, 예산의 편성 및 집행, 세무관리 (세금과공과 신고 및 세무사항을 검토) 등 4가지 주요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 진행을 위해, 기업회계 및 세무회계에 대한 이해와 예산의 편성 및 집행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부서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며, 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하여 자금흐름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집행의 정직성이 요구됩니다.
Business Support Unit-인사부
수행업무
채용 : 각 부서내 필요인력의 충원및 적재적소 배치

교육훈련및 경력개발
- 임직원의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및 운영
- 임직원 경력개발 프로그램 도입및 운영

급여및 복리후생
- 업무성과에 따른 차등적 급여지급
- 복리후생제도 운영

노조업무
- 임금협상및 단체협상 운영및 진행
- 노사위원회 및 고충처리 위원회 운영 인사관

Property team
본사 및 전 지점의 임대차 계약을 담당하며, 지점 개설/이전/확장 시 영업부서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적절하게 공간과 시설물 및 기자재를 제공하고, 또한 기존의 노후화 된 임차 사무실을 정기적으로 점검 한 후 시설 보수를 시행함으로써 영업향상에 기여하고자함.

General Affairs
기본적으로 본사 및 영업부서의 운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비품, 문구류, 장비를 제 때에 구입/공급하여 영업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하며, 또한 통신, 창고, 보험가입, 우편업무, 시설보안 업무, 업무용차량 등을 효율적/경제적으로 운영하여 궁극적으로 영업력 제고를 가능하게 하는 필수 부서임.
Business Support Unit-법무부
수행업무
Legal Department는
법률자문업무(보험사업 및 보험계약관련 법률이슈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
규정 및 지침 사전 검토업무(보험사업관련 대내외 규정 및 지침의 사전 법률 검토)
계약서 검토업무(회사 운영과정에서 체결되는 계약서의 법률이슈사항 검토)
소송관리 및 수행업무(Claim, Non-Claim 소송 전반에 대한 진행관리 및 수행)
지적재산권 관리업무(AIG그룹 및 회사관련 지적재산권 출원,등록 등 관리)
법령조사 연구업무(보험사업 및 보험계약 관련법규정에 대한 조사와 연구)
규제완화를 위한 대정부관련 업무(법규의 제정 및 개정에 관한 회사 입장 건의 및 대정부기관 관련업무)

등 회사의 영업,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법규의 해석 및 법률자문을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우리 부서는 회사 또는 회사 구성원이 업무추진에 따른 법적 리스크를 예방하고 원활하게 처리함으로써 회사의 법률 리스크를 사전에 해소하거나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회사의 성장 효율성 제고 및 합리적 경영을 위한 자문역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부서는 법률분야에서의 전문성, 리스크 분석 및 방안 제시 등 업무 수행을 위한 전문적인 능력을 필요로 하며, 대내외 조직 구성원간의 원활한 지원과 협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Business Support Unit-감사부
수행업무
내부감사는 회사 내부통제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평가하는 독립적 역할 입니다.
현 감사부서는 이러한 역할을 효과적으로수행하기 위해 회계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Big 4 회계법인에서 전문 감사 경력이 있는 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업무는 Japan 과 Hongkong Regional Auditor의 감독아래 진행되고 있으며, 모든 감사업무는 본사양식에 의거한 감사보고서의 형태로 New York 내부감사부서의 최고책임자및 Senior Management Group에게 보고되고 있습니다.
Business Support Unit-준법감시부
수행업무
준법감시부는 보험업과 관련한 제반 법규의 준수 및 건전한 사업 경영을 위해 적절한 내부통제 제도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를 실천하기 위해 저희 부서에서는 일상감시제도의 운영, 회사규정의 관리, 법규준수 교육의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회계부정사건의 빈발과 금융사고의 대형화 등 금융회사의 내부통제장치 미흡에 따른 각종 문제가 잇따르면서 과거와 달리 준법감시부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Business Support Unit-리스크관리부
수행업무
Risk Management Team은 회사 전체의 리스크를 모니터링하여 주기적으로 보고하고,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분석 및 평가하여 리스크관리위원회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전략적인 사고와 분석력, 포괄적인 위기관리능력이 필요하며 회사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 이해력이 요구됩니다.
Agency Services-영업관리부
수행업무
영업관리부는 회사에 처음 들어오시는 모든 영업채널 Master Planner 의 기관 및 회사 등록, 인사정보 변경 등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영업활동의 결과로 발생되는 업적 기초 파일의 생성 및 수수료 지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Conservation-Conservation
수행업무
Conservation 부서는 회사의 보유계약 유지관리 업무를 주업무로 하고 있으며, 보유계약의 유지율 향상, 실효ㆍ해약 감소, 부활증대, 만기건 재유치율 향상 등을 위해서 회사의 모든 영업채널 및 관련부서와 긴밀한 의사소통을 하고 영업채널을 위한 조정ㆍ지원 활동을 통해서 회사와 고객의 이익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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