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GS칼텍스는 자료, 정보, 지식, Best Practice를 공유하는 ( )체제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9. GS칼텍스는 2013년 경영 목표를 ( )로 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해 나가기 위한 각오를 다졌다.
10. GS칼텍스의 휘발유 브랜드 킥스(Kixx)는 어디에서 유래된 것인가?
기업문화
ㆍ직장 어린이집 '지예슬 어린이집'
GS칼텍스는 직원들의 육아부담을 완화하고 업무 몰입도를 제고하기 위해 회사 어린이집을 운영 중입니다. 서울 역삼동 본사 인근에 소재한 지예슬 어린이집은 사내 공모를 통해 채택된 이름으로 '지혜롭고 예쁘고 슬기롭게 자라나는' 의 준말입니다. 특징으로는 사옥내 위치한 여타 대기업들의 어린이집과 달리 일반 주택을 증축 및 전면 리모델링해 채광 여건이 우수하고, 또한 아이들이 뛰어.........
각 STEP 특징
STEP.1 탐색하기
STEP 01 은 ‘1.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2. 기업문화, 3. 채용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01 은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학습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기업의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해 봄으로써, 지원 기업에 한걸음 다가가 봅시다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살피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원 기업의 전반적인 채용프로세스와 채용 일정을 확인하는 것 또한 다른 경쟁자들보다 빠르게 채용준비를 할 수 있는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STEP.2 핵심알기
STEP 02 은 ‘1. 기업 주요 발자취, 2. 연도별 경영 이슈, 3. 사업분야, 4. 업종분석’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02에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을 학습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기업의 연혁과 이슈, 사업, 업종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학습하여 봅시다
동일한 평가를 받은 지원자들이라면 좀 더 회사에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지원자를 기업에서는 선호하며 이를 채용의 전 과정을 통해 확인하고자 합니다. 기업의 이런 요구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핵심정보들을 확실히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STEP.3 최종학습하기
STEP 03 은 ‘1. 재무정보, 2. 심층분석, 3. 체크리스트, 4. 미니테스트’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STEP 01을 통해 기업을 탐색하고, STEP 02를 통해 기업의 핵심을 알았다면 이번 STEP 03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들과 비슷한 대답보다 좀 더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대답을 내놓는 지원자를 눈 여겨 봄은 면접관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일입니다. 즉, 합격을 절실하게 바라는 지원자라면 남들이 모두 알고 있는 정보와 함께 더불어 자신만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에 대한 분석내용과 최종 점검에 필수적인 내용들을 모두 함께 제공하오니, 실전에 임하기 전 마무리 정리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